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어린이날 특별 기획공연 발레로 보는 동화 `늑대와 빨간 두건`… 24일 오후 2시부터 예매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4/20 10:43 수정 2023.04.20 10:43


김천시 문화예술회관(관장 배정화)에서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특별 기획공연 ‘발레로 보는 동화 <늑대와 빨간 두건>’을 내달 5일 오후 3시, 6일 오후 3시 양일에 걸쳐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원작 동화 ‘빨간 망토와 늑대 이야기’를 발레로 풀어낸 이 작품은 쉬운 발레 동작과 역동적인 조명과 영상, 재미있는 연출을 더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쉽게 구성했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발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된 대구시티발레단의 대표 레퍼토리로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동화 발레극이다.

 

이번 공연은 총 3막으로 구성된다. 아름다운 숲속을 배경으로 빨간 두건과 할머니를 잡아먹을 계략을 꾸미는 늑대의 이야기를 발레동작으로 보여주는 1막과 놀이동산에서의 늑대의 흉계를 재미있는 영상과 음악을 이용해 동화적인 분위기로 꾸미는 2막, 요정들의 힘을 얻은 빨간 두건이 할머니를 구출하는 해피엔딩인 3막 등이다.

 

특히 원작에서 얻을 수 있는 교육적 메시지와 함께 고전발레와 현대발레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발레 특유의 기교와 아름다운 동작에서 다른 작품들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특별한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관객을 매료시키는 다양하고 신선한 안무로 발레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연시간은 약 60분 정도이며, 만 5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 관람료는 모든 좌석 1만원으로 유료(특별)회원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관람권 구입은 이달 24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1588-7890)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