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두산전자 김천공장, 저소득 아동에 꿈꾸는 공부방 지원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12/27 23:48 수정 2023.12.27 23:48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충섭, 공동위원장 이은직)두산전자 김천공장(공장장 양정근)은 지난 26일 김천시 관내 저소득층 아동 가구에 공부방을 제공했다.

 

두산전자 김천공장의 `꿈꾸는 공부방'은 학습환경이 열악하거나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공부방 수리와 책장, 책상 등의 지원을 통해 쾌적한 학습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2년부터 연속적으로 추진 중이며 이번에 총 4번째로 꿈꾸는 공부방을 선사했다.

 

이번에 진행된 꿈꾸는 공부방은 봉계지역 아동센터와 연계해 수혜 대상 가정을 선정하고, 공부방 조성을 위해 두산전자 김천공장과 협력업체 임직원이 참여하여 꿈꾸는 공부방을 지원했다.

 

양정근 두산전자 김천 공장장은 지원 대상 아동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아울러 미래의 희망 보고인 아이들을 위해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장기덕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위원장은 자라나는 아동에게 생활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그 점에서 이번 사업은 아동에게 큰 힘이 되겠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문 김천시 복지기획과장은 지속적인 공부방 지원사업으로 관내 아동들에게 안정적인 학습공간을 제공해 주시는 두산전자 김천공장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전자는 아동양육시설 보호아동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 미혼모 자립 지원을 위한 엄마의 미래를 위한 기금 모금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