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경상북도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9/11 10:33 수정 2024.09.11 10:33


김천시는 능동적인 시니어 세대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경상북도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참가자를 이달말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활기찬 인생을 꿈꾸는 시니어 모델들의 역량을 뽐내는 자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 홍보의 장을 만들어, 참여자들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삶의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개최된다.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 시니어 모델 고급과정 교육을 이달 3일 ~ 내달 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하고, 사전 오디션과 리허설을 거쳐 내달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김천 탑웨딩에서 본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는 2023년부터 수시 강좌 중 한 과정으로 시니어 모델반을 운영해, 바른 자세·워킹 교육 등을 통해 건강한 노년기에 대한 기대와 자신감 향상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들 수강생들은 지난해부터 우리 시의 각종 행사에 초대돼 식전 공연과 축하공연,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행복한 인생 2막을 보내고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시니어 모델 강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꿈을 펼치는 노년을 꿈꾸는 시니어에게 특별한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니어모델로서 화려한 인생 2막을 살기 원하는 이들은 이달말까지 온라인과 문자로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문의:김천시니어 모델협회 (010-4302-7877)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