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김천 김밥축제 캐릭터 ‘꼬달이’를 소개합니다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9/11 16:56 수정 2024.09.11 21:50
10월 26~ 27일 사명대사공원서 행사


김천시는 지난 10일 2024 김천 김밥축제 캐릭터 ‘꼬달이’를 공개했다. 캐릭터 이름 ‘꼬달이’는 속 재료의 맛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서 일부러 찾아 먹을 만큼 매력적인 부위인 김밥의 꼬투리에서 영감을 얻었다.

 

캐릭터의 스토리텔링은 최근 바이럴을 탄 김천 김천김밥축제에 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있다.

 

 

축제 관계자는 내용에 관해 “김밥 꼬투리가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김천과 닮았다고 생각했다. 단번에 마음을 사로잡는 유명 관광도시는 아닐지라도 구석구석 살펴보면 김천만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공간들이 숨어 있으니까. 그래서 꼬투리를 뜻하는 경북 사투리 꼬달이(꼬다리)를 캐럭터로 삼았다”며 꼬달이를 ‘예쁜 김밥은 친구들에게 양보하고 삐죽빼죽 꼬다리만 챙겨 먹는 배려심이 강한 아이’라고 소개했다.

 

 

 

박대원 관광진흥과장은 “캐릭터 기획부터 제작까지 축제 담당팀에서 직접 만들었기에 더욱 애착이 간다”라고 말하며, “김밥축제에 많은 홍보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시는 캐릭터를 활용해 바이럴 마케팅뿐만 아니라 「꼬달이 학교가다」, 「꼬달이 잘말아줘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