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친환경 보일러 교체 또는 신규 설치를 희망하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다음 달 3일부터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총 40가구를 대상으로 보일러 1대당 60만 원씩 지원하며 사업 지원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보일러 대리점 등 공급자와 구매계약을 맺은 후 보조금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에코스퀘어 홈페이지(www.ecosq.or.kr/boiler)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지원 대상 보일러는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표시가스 소비량 70㎾ 이하의 콘덴싱 가스보일러 제품이며,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의 경우에는 기존의 목재연료·연탄·기름보일러를 교체하면서 환경인증을 받은 2종 LPG보일러를 구입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홈페이지 내 사업 공고를 참고하거나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421-2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창현 환경위생과장은 “친환경 보일러 설치는 작은 실천이지만, 지구 환경 보호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