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송언석 의원, 국회입법조사처 입법활동 우수의원 선정 공로패 수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24 21:20 수정 2023.03.24 21:20

 

송언석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김천)이 국회입법조사처 입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24일 국회입법조사처 설립 16주년 기념식에서 공로패를 받았다.

 

국회입법조사처는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7년 설립된 국회 소속 입법정책지원기관으로, 매년 뛰어난 전문성을 가지고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친 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해 설립 기념식을 통해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송언석 의원이 국회 위상강화와 국회입법조사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입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송언석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이후 현재까지 총 87건의 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특히 ▲농민 등의 부담 경감을 위해 농업, 임업, 어업 등에서 사용되는 유류에 부과되는 세금의 면제를 3년 연장하는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 ▲살인, 성폭행 등을 저지른 흉악범의 신상을 공개할 때 최근 30일 이내에 촬영한 얼굴 사진을 사용하도록 하는 「특정강력범죄·성폭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일부개정법률안」, ▲근로자의 월 급여에 포함되는 식사 또는 식사대의 비과세 한도를 10만원에서 20만으로 확대하는 「소득세법 일부개정법률안」, ▲1기 신도시 등 노후된 계획도시를 도시 재창조 수준으로 정비하여 미래도시로의 전환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민생안정과 법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누구보다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언석 의원은 “국가발전과 민생안정을 위한 입법활동은 국회의원으로서의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하며 의정활동에 임해왔을 뿐인데, 뜻 깊은 공로패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 더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국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국가와 국민에게 더욱 보탬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