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착수보고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3/31 14:32 수정 2022.03.31 14:32


김천시는 지난 30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착수보고 및 사업 발굴 보고회를 열었다.

 

김천시 실ㆍ과ㆍ소장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에서는 중앙부처 및 경북도 정책 방향에 맞춰 인구감소·지방소멸에 대응한 신규 사업을 중점 발굴하고 지역 인구활력을 증진하며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생활인프라 조성 사업 발굴을 논의했다.

 

또한 ‘김천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연구용역’착수보고에서는 이번 연구용역의 책임연구원인 이석희 대표의 연구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 및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방향 제시와 함께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필요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아울러 각 부서에서는 △산학연 공유·협력 지역인재 양성 프로젝트 △청년창업 인구증가 프로젝트 △김천맞춤형 중소기업 청년 일자리 사업 등을 논의하여 인구증가를 위한 일자리 창출 시책 등 인구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13건의 시책을 제안했다.

 

시는 이번에 제안된 사업을 공유하고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또한 연구용역 성과와 관련부서에서 발굴한 사업을 융화시켜 김천시 인구감소대응을 위한 시너지로 작용하도록 사업 간 연계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지역 실정에 맞는 정말 효과적인 사업을 구상해 인구절벽의 위기 및 지방소멸에 대응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사업 발굴 보고회가 형식적인 보고회로 끝나지 않도록 끊임없는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하는 하드웨어 사업을 중점적으로 발굴하고 보완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