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07/11 19:36 수정 2024.07.11 19:36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7월 15일에서 8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김천시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공모를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는 제도이다.

 

사업 제안에는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과 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종합스포츠타운, 사명대사공원, 김천시립박물관, 생태휴양펜션, 감문국이야기나라, 친환경생태공원, 시립추모공원, 시립미술관, 백수문학관, 증산수도계곡 캠핑장, 산내들 오토캠핑장, 수도산 자연휴양림, 사계절썰매장, 추풍령테마파크)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각 사업부서에서 사업의 타당성, 주민수혜도 등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이사회 등 심의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확정되면 2025년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공단 홈페이지(www.gcfmc.or.kr) “시민제안”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외에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김재광 이사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예산편성인 만큼 시민의 의견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공단의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