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4/10/11 16:37 수정 2024.10.11 16:37
"어르신들의 건강, 일자리, 여가 활동! 김천시가 앞장서겠습니다"


김천시는 지난 11일 김천시립문화회관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10월 경로의 달과 노인의 날을 맞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노인강령낭독을 시작으로 남다른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와 노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표창패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실버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흥을 북돋웠으며 식후 행사로 진행된 어르신들의 난타 공연은 어르신들과 기념식 참석자에게 즐거움을 주며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행복선생님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함께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하면서 직접 만든 다양한 작품을 로비에 전시했다. 

 


이부화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은 “국가와 지역 발전에 헌신하고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는 노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기념사를 전했다.

 

 

 

 

김충섭 시장은 "김천시가 오늘날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의 노력과 희생 덕분이다” 어르신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백세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일자리·건강·돌봄을 위한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펼쳐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